고객센터
FAQ
FAQ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투표운영
누가 찬성했는지 반대했는지 결과를 알 수 있나요?
-
기본설정은 무기명 투표로 설정되어 유권자의 선택 값을 확인할 수 없는 비밀 투표방식입니다.
기명 투표 기능 사용시 관리자는 투표자의 기표값을 개표 후 확인할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 : 투표 만들기 => 기타 투표 설정=> 수정=> 기명으로 설정값 변경 후 적용
자세한 기능 안내를 위해 업무지원센터 1899-143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
-
투표운영
투표 중에 투표자 핸드폰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
투표 중에도 선거인 명부에 등록된 투표자의 연락처와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투표 설정 -> 투표자 명부 관리]에서 투표자를 검색한 후 정보를 수정하면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투표 링크를 재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투표운영
투표 링크는 관리자가 직접 보내야 하나요?
-
투표가 시작되면 투표 시작 안내 메시지가 1회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관리자는 투표 진행 중 투표율을 참고하여 독려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투표 독려 메시지는 안내 메시지 보내기 - 메시지 보내기에서 템플릿을 선택한 후
발송 대상을 미 투표자로 설정해서 보내기 가능합니다.
바로 보내기 또는 예약 발송 가능하며 예약 설정 후에는 예약 관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표운영
유권자가 실수로 삭제한 투표 URL을 재발송 할 수 있나요?
-
수신된 투표 URL을 삭제할 경우
관리자가 해당 선거인에게 투표 URL을 재 발송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안내 메시지 보내기 - 발송 이력 페이지에서
투표 시작 안내 -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를 클릭한 후
발송 정보를 조회하여 투표 URL 다시 보내기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업무지원센터 (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
-
투표운영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포함)에도 선거가 가능한가요?
-
kevoting 한국전자 투표는 365일 시간 제한 없이 지정 된 기간에 투표가 가능합니다.
다만, 토요일 일요일(공휴일)에는 업무지원센터 전화(1899-1433)를 통한 상담이 불가함으로
투표기간 설정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 에 가능합니다.
-
투표운영
투표 매체가 여러 가지인데 중복 투표는 되지 않나요?
-
투표인이 해당 투표의 여러 가지 매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투표를 완료하면
다른 매체로 투표를 시도했을 때 [이미 투표에 참여한 투표자입니다]로 나오며
중복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유권자 1명당 1번의 투표만 가능합니다.
-
투표운영
SMS 발송 시 직접 내용을 입력하여 발송할 수 있나요?
-
안내 메시지 보내기에서 직접 입력 [사용]을 선택하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는 되지 않으며 안내 메시지를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발송 형태는 sms/mms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차감 되는 메시지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투표운영
투표에 누가 참여했고, 참여하지 않았는지 알 수 있나요?
-
투표 참여 여부는 투표가 종료된 후 [투표 참여내역]으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 종료 후 투표 정보 내려받기에서 [투표 참여내역] 액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투표 진행 중에는 참여 내역이 확인 되지 않으며 투표가 종료되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
투표운영
문자 충전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
기본 제공된 문자를 전부 소진하였을 경우, 1건당 20원(VAT 별도)에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안내 메세지 관리 - 문자 충전 관리에서 100개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