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FAQ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구분
  • 제목
투표운영
누가 찬성했는지 반대했는지 결과를 알 수 있나요?
기본 투표는 모두 무기명 투표로 진행되어 유권자의 선택 값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명 투표는 개표 후 투표자가 어떤 선택을 했는지 알 수 있는 투표 방식이며

업무 지원센터로 별도 요청 시 설정 가능합니다.

자세한 기능 안내를 위해 업무지원센터 1899-143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
투표운영
투표 중에 투표자 핸드폰 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투표 중에도 선거인 명부에 등록된 투표자의 연락처와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투표 설정 -> 투표자 명부 관리]에서 투표자를 검색한 후 정보를 수정하면
변경된 휴대폰 번호로 투표 링크를 재 발송할 수 있습니다.

투표운영
투표 링크는 관리자가 직접 보내야 하나요?
투표가 시작되면 투표 시작 안내 메시지가 1회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관리자는 투표 진행 중 투표율을 참고하여 독려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투표 독려 메시지는 안내 메시지 보내기 - 메시지 보내기에서 템플릿을 선택한 후
발송 대상을 미 투표자로 설정해서 보내기 가능합니다.

바로 보내기 또는 예약 발송 가능하며 예약 설정 후에는 예약 관리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운영
유권자가 실수로 삭제한 투표 URL을 재발송 할 수 있나요?
수신된 투표 URL을 삭제할 경우 
관리자가 해당 선거인에게 투표 URL을 재 발송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화면-안내 메시지 보내기 - 발송 이력 페이지에서 
투표 시작 안내 - 내용 확인 및 다시 보내기를 클릭한 후

발송 정보를 조회하여 투표 URL 다시 보내기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업무지원센터 (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


투표운영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포함)에도 선거가 가능한가요?
kevoting 한국전자 투표는 365일 시간 제한 없이 지정 된 기간에 투표가 가능합니다.

다만, 토요일 일요일(공휴일)에는 업무지원센터 전화(1899-1433)를 통한 상담이 불가함으로
투표기간 설정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 에 가능합니다.

투표운영
투표 매체가 여러 가지인데 중복 투표는 되지 않나요?
투표인이 해당 투표의 여러 가지 매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투표를 완료하면
다른 매체로 투표를 시도했을 때 [이미 투표에 참여한 투표자입니다]로 나오며
중복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유권자 1명당 1번의 투표만 가능합니다.

투표운영
SMS 발송 시 직접 내용을 입력하여 발송할 수 있나요?
안내 메시지 보내기에서 직접 입력 [사용]을 선택하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는 되지 않으며 안내 메시지를 직접 입력하셔야 합니다.

발송 형태는 sms/mms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차감 되는 메시지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운영
투표에 누가 참여했고, 참여하지 않았는지 알 수 있나요?
투표 참여 여부는 투표가 종료된 후 [투표 참여내역]으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표 종료 후 투표 정보 내려받기에서 [투표 참여내역] 액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투표 진행 중에는 참여 내역이 확인 되지 않으며 투표가 종료되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투표운영
문자 충전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기본 제공된 문자를 전부 소진하였을 경우, 1건당 20원(VAT 별도)에 추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안내 메세지 관리 - 문자 충전 관리에서 100개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업무지원센터(1899-14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지원센터 전화 상담은 영업일 09:00~12:00 / 13:30~18:00에 가능합니다.